티스토리 뷰

테트리스는 1984년에 만들어진 사실을 아셨나요 ? 처음에는 비디오게임으로 나와서 열풍을 일으켰답니다.매우간단한 게임이며 도형으로 벽돌을 꽉채우면서 없애면서 하는 플래시게임입니다. 현재기준으로 2019년 7월 27일 35주년을 맞은 테트리스 옛날생각하면서 해봅시다!



테트리스 룰

게임의 룰은 나오는 도형으로 벽돌을 쌓아서 한줄을 다 채우게되면 그 줄은 없어집니다. 이런식으로 계속해서 벽돌을 없애는 형식의 퍼즐게임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온라인으로는 벽돌을 없애면 다른 플레이어에게 없앨 수 없는 벽이 쌓이게하면서 플레이를 방해는 식의 게임입니다.




테트리스무료게임하기

테트리스무료게임은 플래시게임사이트에서 찾을 수 있는데, 많은 테트리스 게임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간편하고 귀여운 테트리스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아기자기한 캐릭터들이 포인트이며, 연령제한도 없을 뿐더러 조작법도 편하기때문에 즐기는 사람이 많습니다. https://senseguy-latte.tistory.com/107




테트리스 조작법

테트리스 조작법은 매우 쉬운 편입니다 ←,↓,↑,→,space bar 두가지 입니다. 화살표는 도형을 움직일때 사용을 하는데, ↓ 키는 도형을 조금 더 빨리 내려가게 하는 키입니다. space bar 경우에는 도형을 눈금자에 맞추고 누르게 되면 눈금자에 맞게 도형이 바로 내리꽂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테트리스의 잘못된 사실들

대부분의 사람들은 아케이드 버전이 최초인 사실로 알고 있지만, 제일 처음은 pc에서 먼저 나왔다는 사실. 테트리스 하기에 앞서 이런 사실들을 알고 있으면, 같이하는 친구들에게 알려줄 수도 있으니 알고 계신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모티브에 대한 잘못된 사실들은




2차대전 당시에 사할린과 북한 지역에서 후퇴하고있던 일본인들이 바다로 떨어져 자살하는 장면을 담은 기자의 사진들에서 모티브를 따왔다고하는데, 절대 아니라는 사실을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허황된 사실들은 사실이 아니며, 그냥 넘어가는 방법도 좋을 것 같습니다. 



테트리스 대회

테트리에도 대회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국내에는 모르는 사람들이 태반이지만 국제대회도 있으며 테트리스의 프로게이머도 있다는 사실을 알려드리고싶습니다. e스포츠 대회에서는 규모가 매우 작은 편이지만 우리나라 선수들도 있다는 사실. 아직 알려지지 않아서 그렇지 간단하지만 엄청난 노력이 필요한 테트리스.




테트리스 잘하는 방법

테트리스 무료게임하기 링크를 들어가서 연습하는 방법 뿐이라고 말할수있겠지만, 모든 테트리스에는 next 라고 다음 도형이 뭐가 나오는지 알려주는데 다음 도형이 뭐가 나오는지 보고, 예측해서 빠르게 space bar를 이용하여 도형을 빠르게 내려 벽돌을 만드는 연습만 해도 잘한다고 들을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