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게임

런3 게임하기 집중과인내필수

이슈월드 2019. 8. 2. 08:00

요즘 부쩍 플래시게임을 즐겨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 가운데 플래시게임에서도 인기가 많은 런3게임하기 한번 알아보려고합니다. 게임을 즐기는 저로써 플래시게임 정도야 라고 했는데 런3 게임하기를 해봤는데 진짜 집중과 인내가 필수조건이 아닌가 싶을 정도로 어렵네요. 한번알아보도록하죠!



런3 게임하기<

간단하게 룰을 설명드리자면, 배경이 우주세계인데 발판들을 밟아서 스테이지를 깨나가는 형식의 게임입니다. 아무생각없이 게임하기에도 좋고 간편해서 사람들이 많이 찾는것 같은데요. 런3의 매력은 간단한 조작과 누구나 할 수있고, 시간보내기에는 딱 좋은 플래시게임 입니다.



조작법

조작법은 대한민국 누구라면 키보드를 잡게되면, 방향키와 스페이스바를 자연스레 손을 올리게되죠. 바로 그게 조작법입니다. ←,↑,↓,→, space bar 이렇게 구성이 되어있는데 사실상 ↓,↑ 키는 필요가 없습니다. 좌,우로 움직이면서 스페이스바를 활용하여 점프를 하는 게임입니다. 3가지 버튼만 있으면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공략법

런3게임하기 공략법을 간단하게 말씀드리자면, 발판을 잘 활용하고 공간능력이 조금 필요한 게임입니다. 자기가 밟을 수 있고 다음 발판을 생각하며 게임을 진행해야하는데, 초보자들은 스테이지 10 까지는 충분히 가능하지만 가면갈 수록 필요한 요소들이 있습니다. 




공간활용

런3게임하기에 앞서 자기가 공간능력이 높으신 분들에게는 유리한 게임입니다. 스테이지를 깨나가다보면 말도안되는 발판들이 나오는데 이럴때는 왼쪽 벽이나 오른쪽 벽에 붙게되면, 공간이 바뀌는데 이를 잘 이용해서 스테이지를 클리어해야합니다. 하다보면 익숙해져서 금방 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공간능력이 떨어지는 사람들에게는 많이 어려운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점프의 거리

또 한 점프의 팁을 드리자면, 스테이지가 바뀔때마다 점프의 활강이 높아지거나 낮아지는 경우가 있는데, 점프를 했을 시 낙하지점을 잘 파악해야한다는 점입니다. 익숙해져있는 스테이지에 속아 이정도 점프하면 되겠지 라고 점프를 했다간 큰코다치게됩니다.




라이프

런3게임하기는 무한 코인이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원래라면 죽으면 스테이지 1부터 다시 시작하거나, 1스테이지씩 떨어진다거나 그러는데 이 게임은 죽은 스테이지 원점부터 다시 시작하게됩니다. 그래서 좀 더 중독성이 강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드네요.




후기

간단한 조작법과, 간단한 게임인데도 중독성이 있는 게임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심심하고 아무생각없이 하기에 딱 좋은 게임이며, 아기자기하면서 매력적인 캐릭터를 수집해가는 재미도 쏠쏠하다고 생각합니다. 또 한 친구들이랑은 같이 못 즐기지만, 죽지않고 누가 더 많은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냐 라는 내기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