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살아가는데에 있어서는 '돈'은 정말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다들 땀흘려서 번 돈으로 악착같이 모아서 사고 싶은 것도 사고, 누군가에게 선물도 해줄 수도있습니다. 허나 그 돈을 받지 못한다면? 얼마나 억장이 무너질까요. 그래서 오늘은 신고하는 방법을 알려드릴려고합니다. 



근로계약서 없이?

근로계약서가 있다면 당연히 못받은 알바비를 받는게 더 수월하겠지만, 근로계약서 없이 일을 했다면 조금 번거로울 수도있지만 결과만 알려드리면, 받을 수 있습니다. 바로 노동청에 신고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체불 사업주 명단 조회 한번의 클릭이면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임금의 문제로 2회이상 유죄확정이 나거나, 체불총액이 3천만원 이상이면 명단이 공개되는데 상습범인지 악덕사장인지 구별 할 수 있는 유일한 명단들입니다. 체북 사업주 명단 조회 한번의 클릭이면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임금의 문제로 2회이상 유죄확정이 나거나, 체불총액이 3천만원 이상이면 명단이 공개되는데 상습범인지 악덕사장인지 구별 할 수 있는 유일한 명단들입니다. 신고전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신고방법

노동청은 우리같은 근로자들을 위해 만들어진 곳 입니다. 알바비 미지급 신고도 노동청에서 할 수 있습니다. 바로 민원신청서를 넣는 것인데요. 방문과 인터넷 접수로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접수 후에는 관리감독이 직접 사업주에게 연락을하여 사실유무를 확인 후 처리해준다는데, 개인갈등으로 신고할까 말까 하시다가는 알바비를 못받을 수 있으니 꼭 알바비 미지급 신고를 해주셔야 다음 피해자가 생기지 않습니다



서울지역




경기 인천 강원 지역





경남지역



경북지역


광주 전라 지역


대전 충청 지역

신고할 수 있는 곳이 이렇게나 많은데 알바비 미지금 신고 아직도 망설이시나요? 당연히 일한 만큼의 댓가는 돈입니다. 당연히 받아야하는 것이고, 망설이다 신고를 못 하게된다면, 악덕사업주는 또 이런 짓을 할게 분명하기에 싹을 잘라야한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