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꿀팁

깨끗하게 운동화 세탁하는 방법

이슈월드 2019. 6. 11. 09:51

평소에 다들 운동화를 어떻게 세탁하고 계신가요 ? 혹시 잘못된 방법으로 세탁하지 않으신가요?

흰색운동화인 만큼 더욱 더 세탁을 해야한다는 사실 ! 드라이크리닝을 맡긴다고 해도 비용이 너무

어마무시하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운동화 세탁법을 집에서 간편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집에서 쉽게 찾아볼수있는 아이템으로 한번 운동화 세탁을 해보려고하는데, 바로 세탁을 할 수 있답니다 그럼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중성세제인 울샴푸를 이용하자!

 

우선 더러워진 운동화를 끈과 깔창 모두 분리해주세요. 모두 분리해서 세탁하는 이유는 구석구석 더 잘 세탁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다음은 세제에 물을 풀어서 신발을 담궈두는데, 보통 가정집에서 많이 쓰는 세제는 알칼리성 세제입니다. 하지만 더 깨끗하게 빨기 위해 중성세제를 사용합니다. 시중에 파는 중성세제로는 울샴푸가 대표적입니다.

우리가 흔히 쓰고 있는 알카리성 세제들보다는 중성세제인 울샴푸가 운동화 세탁에 효과있답니다 


 

중성세제로 30분이면 끝 !

 

중성세제를 뚜껑의 3분의 1정도 넣고 물과 섞어주고 30분 정도 신발을 담가서 신발 때를 불려줍니다.

30분이 지나고 신발을 꺼내어 솔로 문질러 줍니다. 문지를 솔이 없으면 못쓰는 칫솔을 솔로 대신해도 좋습니다.

중성세제로 신발의 때를 불려 칫솔로 슥삭슥삭 하다보면 때가 점점 사라지는게 보일겁니다 계속 문지르다보면 어느새 흰색운동화가 이쁘게 잘닦으면 본래의 흰색운동화가 되는데 여기서 방심하면 안됩니다 마지막 단계가 남았답니다. 신발을 다 문지르면 달인이 알려주신 제일 중요한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달걀껍데기로 표백작용으로 마무리!

 

 

바로 달걀껍데기인데요 달걀 껍데기를 모아두었다가 물에 30분 정도 삶아주고 달걀 껍데기를 뺀 물에 운동화를 또 30분 동안 담가줍니다 달걀이 석회질 성분이어서 염기성 물질이 나와 표백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중요한 게 모든 신발 세탁을 할 때는 식초 같은 산성으로 마무리를 해주는 게 좋다고 합니다.

식초와 물을 1:4 비율로 섞어 또 담궈줍니다. 이 과정은 짧게 해도 괜찮다고 합니다.

식초물 뺀 운동화는 또 다시 헹구지 않고 그늘에서 여유롭게 이틀 정도 말려주면 됩니다. 

마르면서 식초향 날아가니 걱정 없이 말리셔도 괜찮습니다. 

어떤가요? 마지막으로 표백작용 까지해서 운동화세탁을 완벽하게 할 수 있는 세탁법 한번 따라해보시고 직접 해보시는게 제일 와닿을꺼라고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아까빼둔 신발끈 세탁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신발끈은 더 손쉽게 문질문질

 

다음은 아까 빼둔 신발끈 세탁법입니다.

첫 번째로 신발끈을 50도 이상의 뜨거운 물에 담가 둡니다.

두 번째로 신발끈을 빨랫비누에 문질러줍니다.

세 번째로 신발끈 때를 빼는 가장 중요한 때수건에 넣어 20분간 뜨거운 물에 때를 불려줍니다.

네 번째로 20분간 불린 후 때수건에 넣은 채로 문질러줍니다.

마지막으로 때수건에서 끈을 꺼내 깨끗한 물에 헹궈주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