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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갑을 분실하거나, 민증을 잃어버려서 재발급 받는 방법을 잘 모르시는 분들에게는 필독! 민증은 우리가 살아가면서 한명씩은 꼭 소지하고 다니는 중요한 문서라고도 할 수 있죠. 과연 잃어버리셨다면 꼭 재발급을 받아야하는 중요한 자리에 있습니다. 과연 재발급받기위한 준비물은 무엇이 있을까요?




일단은 분실 신고부터!

잃어버렸다고해서 그냥 나몰라 방치를 해버리면 도용에 있어 큰 위험이 잇따를 수 있습니다. 자신의 신분증에는 주민등록번호와 자신이 살고있는 위치 등 많은 개인정보가 들어가있으니, 마음만 먹으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 신분이 노출되어 큰피해를 입을 수 있으니 잃어버리면 분실신고 먼저하시길바랍니다.



민증재발급 방법 2가지


민증재발급 방법은 총 2가지 입니다. 첫번째는 자신의 거주지 주변인 주민센터에서 발급을 받거나,
인터넷을 이용한 정부24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주민센터 이용방법과 준비물


꼭 자신이 살고있는 주민센터를 찾아가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발급을 받기위해서는 2-3주일 정도 걸리는데 다시 찾아가려면 해당 주민센터에서 찾아야하기때문입니다. 주민센터를 이용하기에 앞서 준비물 있는데, 모르고 주민센터를 찾아갔다가 민증재발급을 받지 못 하고 다시 집에 돌아오는 불상사가 없길바랍니다. 

* 6개월 이내의 증명사진 (3cm X 4cm 귀와 눈썹이 보여야합니다)
* 5000원

준비물을 챙기셨다면 곧장 하루 빨리 주민센터에서 재발급신청을 하시길 바랍니다 걸리는 시간이 생각보다 꽤나 긴 시간이라서 하루 빨리 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인터넷을 이용한 재발급과 준비물


인터넷은 좀 복잡하지만 주변 주민센터를 가지 못 할 상황이라면 추천드립니다. 인터넷에 정부24를 검색해주고 사이트로 들어가줍니다. 허나 정부24 를 이용하기에 앞서 준비물들은 

* 자신을 인증 할 수 있는 공인인증서
* jpg로 저장이 된 증명사진 (해상도 900X1200)
* 5000원




빨간색 네모칸에 주민등록증 을 검색하신 뒤 재발급 신청을 누르면 자신이 발급 받을 지역과 장소가 나옵니다 자신과 제일 가까운 지역과 장소면 찾기도 쉬울테니 가까운 곳으로 신청하시면됩니다! 약 2주에서 3주정도 기다리시면 등록한 민증재발급을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할시에 워낙 본인 확인과 번거러움이 있어서 출근길이나 점심시간 좀 일찍 나와서 주민센터에가셔서 지문인식과 간단한 서류들만 적으면 금방 신청 할 수 있으니 주민센터를 이용해서 민증재방급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린답니다. 오늘은 민증재발급 방법과 준비물들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딱 2가지만 생각하시면 될거같네요 



준비물2가지

주민센터에서 재발급을 하기위해선 증명사진과 5천원

인터넷에서 재발급시 jpg 증명사진과 공인인증서,5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