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칼립투스를 키우시는 분 계실까요? 여름에 유칼립투스를 키우시는 분들에게 꼭 권장드리고 싶은 꿀팁인 잎마름 관리방법과 가지치기로 인테리어 활용까지 담겨져있는 포스팅입니다 한번 쭉 읽어보시고 정확한 관리방법과 인테리어까지 덤으로 가져가시길 바랍니다 ! 




유칼립투스?

유칼립투스를 키우기에 앞서 먼저 어떤 뜻을 가지고있고,이용물질은 또 뭔지 한번 같이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속명은 Eucalyptus는 그리스어의 '아름답다'와 '엎인다'의 합성어로 꽃의 모양에서 유래가 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에션셜 오일로도 이용을 하여 오일로도 활용도가 매우 높습니다.







에션셜 오일?

에션셜 오일은 살균작용을 가지고 있답니다. 피부를 정화시키고 피부가 민감한 사람에게는 입욕제로도 쓰이는데요. 또한 스트레스를 해소 시켜주는 안정감과 젊은 피부를 유지하는 효능이 있기때문에 고대 이집트 시대부터 사용되었다고 하니 이집트 시대부터의 잇아이템이라고 할수있겠네요







유칼립투스 관리방법

일주일에 적어도 2~3번 이상은 과할정도로 물을 줘야합니다. 그리고 3cm정도 흙이 말라있지 않게하는게 포인트인데요. 흙이 말라있는지 안말라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화분을 사면 주는 팻말이라던지 직접 손으로 흙을 찔러보는것인데 찌른뒤 뺐을때 촉촉하게 흙들이 묻어나오면 안마른것이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햇빛이 잘 드는 곳에 키우시면되는데 베란다,창문이 제일 적합하겠습니다 
최적온도는 15도~25도 사이입니다. 제일 중요한것은 수분이 부족하면 잎이 마르고나 아래로 늘어나게됩니다





유칼립투스 잎마름 관리

유칼립투스는 정말 수분관리가 제일 중요하기때문에 수분관리를 제일 첫번째로 해주셔야합니다. 이미 마른 아이들은 다시 재생이 불구할정도로 재생능력이 매우 낮습니다. 하지만 인테리어 하는 방법들도 있으니 아래에 참조해주세요. 본론으로 넘어와 항상 흙 안이 촉촉하게 젖어있는지 상태체크를 한뒤 물을 줄때면 과하게 주는게 포인트입니다.







유칼립투스 마른 잎으로 인테리어하기

마른입들은 아쉽게도 가지치기로 잘라내고 새로 나는걸 기대할 수 밖에 없지만 자른 잎들로도 충분히 이쁜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캔들병이나 작은 유리병에 다른 조화들로 이쁘게 만들어 식탁이나 책상에 두거나, 유칼립투스 옆에다가 놔두어도 이쁠것같네요. 벌써 센스 있는 사람들은 드림캐쳐로 만들어 이쁘게 쓰시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여러분들도 마른 잎으로 인테리러 도전 해 보시길 바랍니다!





유칼립투스 효능

에션셜 오일로도 쓰이는 유칼립투스의 효능 과연 어떤것들이있을까요?

- 질환의 원인 세균들에게 향균작용
- 시네올 성분은 우리몸에 필요없는 점액들을 제거
- 피부재생력이 뛰어나 상처나 여드름에 탁월(정작 유칼립투스는..재생이꽝..)
- 진정작용으로 인한 스트레스,불안감,진정제로 탁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