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마에와 모 신 데이루 라고 아시나요? 모르면 당신은 아싸 요즘 10대 20대층에서 제일 활발하게 쓰이고 있는 유행어 인데요, 요즘 정말 많은 신조어들과 유행어들이 많이 나오고있는데, 그중에서도 제일 많이 쓰이는 유행어 지금 바로 파헤쳐봅시다!




북두의 권 켄시로?





만화 북두의 권 에서 창권의 권 켄시로가 주인공입니다. 유행어의 장본인입니다. 가슴에 북두칠성의 흉터가 있는게 특입입니다. 주인공은 중국배우 이소룡과 미국배우 실베스터 스탤론의 외형, 복장은 매드맥스의 멜깁슨을 모티브로 하여 만들어졌습니다.






오마에와 모 신 데이루 뜻



오마에와 모 신 데이루 뜻은 바로 일본어를 번역을 해보면 '너는 이미 죽어있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상대방의 허를 찔러 이미 죽어있는 상태 라고 보시면 될것같은데요, 켄시로의 특징인 빠른공격으로 연타를 날리게 되는데 몇초 후 상대방은 죽기때문에 이런 유행어가 탄생되었다고 생각하네요





보이시나요? 짤로 보았을땐 켄시로의 공격이 보이지않았지만, 상대방이 죽기전에 연타를 날리는 장면이 있는데 마치 이소룡을 보는듯한 빠른공격이 포인트인것같습니다. 켄시로의 연타공격하는 베스트장면 아래에 남겨두도록하겠습니다





1분 영상






오마에와 모 신 데이루 나니?

나니? 한국어로 번역을 하자면, 뭐라고? 라는 뜻이 되겠는데요, '오마에와 모 신 데이루 나니!?' 이렇게 쓰이기도 한답니다 한유튜버가 북두의권 켄시로를 보고 패러디한 것인데요. 게임bj인 과로사가 유행의 원조입니다.특히 LOL방송을 하면서 '점화'라는 스펠을 사용하여 상대를 죽이는 것인데, 이미죽은거랑 다름이 없어서 오마에와 모 신 데이루 나니 라고 말해 유행이 되고있는 상태입니다. 여기서의 나니는 감탄사라고 보시면 될것같습니다 (*점화, LOL중 상대방을 불태워 서서히 죽게하는 스펠) 








요즘 유튜브에서 인기글에 올라오는 글들을 보면, 유행어가 많이 자리를 잡고있는데요. 그 만큼 유행어가 대세인가봅니다. 또한 10대 20대들 사이에서 신조어들이 많이 탄생하고있는데 누가 더 많이 아냐에 따라서 인싸인지 아싸인지 구분을 한다고합니다.


과로사의 유행어가 또 있는데요 바로 ' 이잉 압살라말라이쿰 ' 많이 화제가 되고있는 유행어이죠. 과로사가 도대체 누구고 압살라말라이쿰은 뭐지 하시는 아싸는 없겠죠~? 학교에서 모두가 인싸의 길을 걷는 그날 까지 유행어들 한번 낱낱히 파헤쳐보겠습니다. 오늘은 오마에와 모 신 데이루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유행어와 인싸용어들을 모른다구요!? 빨리 확인해서 인싸가되어보세요!



2019/07/10 - [이슈] - 앗살라말라이쿰 뜻 유행어 파헤쳐보자!

2019/07/04 - [이슈] - 2019 인싸용어 현인싸들의 현황 그리고 자주 쓰는 인싸용어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