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998년 3월에 출시하게된 스타크래프트! 그 인기는 실감도 못 할 정도로 국민을 대표하는 게임이 되어버렸는데요. 20년이 지난 지금도 즐기는 유저들도 있습니다. 옛날 인기에 비해 피시방 점유율은 낮지만 그래도 꾸준히 사랑받고 있습니더. 그럼 오늘의 주제인 스타크래프트 치트키를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필요없는 치트키는 다 제외했고, 필요한 것들만 딱 집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스타크래프트 치트키 사용하는 법

채팅창에 치트키를 입력하면 되는데, 멀티플레이에서는 절대로 안먹힌다는 점을 유의하셔야합니다. 게임은 공정해야지 다른사람들과 함께 플레이하는 중 치트키를 쓰게되면 반칙을 하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설령 쓴다고해도 치트키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오직 싱글모드에서만 적용이 된다는 점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치트키 핵심들

show me the money - 입력 할때마다 미네랄과 가스가 10,000씩 증가. operation cwal - 생산속도와 건설속도가 엄청 빨라집니다. power overwhelming - 자신의 유닛들이 무적이 됩니다. the gathering - 마법을 사용하는 유닛들에게 무한마나 black sheep wall - 맵전체를 다보이게 해줍니다. noglues - 적들이 마법을 사용하지 못합니다.



war aint what it used to be - 유닛이 지나간 자리 안개를 사라지게 만듬. starying alive - 승리해도 미션은 끝나지않습니다. whats mine is mine - 미네랄이 500증가 합니다. breathe deep - 가스가 500증가합니다. something for nothing - 현재 있는 유닛레벨이 맥스치가 됩니다. medieval man - 현재 유닛들의 업그레이드를 완료시킴




food for thought - 서플라이 없이도 유닛들을 계속 뽑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스타크래프트 치트키 핵심들만 뽑아봤습더. 다른 치트키들은 제가 써본 결과 다 부질없는 치트키들입니다. 아마 제일 인기 있는 치트키가 show me the money 가 아닐까 싶습니다. 시작할때 돈이 10,000이 있는 상태면 프로게이머도 충분히 이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초보자들에게는 정말 권해드리고 싶은 스타크래프트 치트키들이지만, 초보자가 아니라면 치트키를 쓰는 재미는 없다고 생각이듭니다. 초보자들에게는 조금이나마 버틸 수 있을 시간과 처음으로 이기는 맛에 하지만 일반인들에게는 그저 학살하는 수준밖에 되지않기때문에 권장드리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컴퓨터 7대와 싸울때는 필수겠죠 ! 




아무리 고수라고 해도 컴퓨터 7대와 싸우는 것은 조금 어려울 수 도있습니다. 하지만 입구를 막고 진행을 하게 된다면, 컴퓨터의 지능이 높지않은 이상 입구뒤에 있는 유닛이나 공격가능한 포탑들만 노리는데, 빠르게 테크를 올려서 컴퓨터들을 한차례씩 잡는 방식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