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꿀팁

2019년 출산장려금 모르면 손해

이슈월드 2019. 8. 25. 07:00

계속 떨어지고 있는 '출산율 저하' 대한민국에서 심각한 문제로 삼고있는데요. 출산 장려들을 위해 정부에서 여러가지 방안들으 제시하며 도입을 했으나, 그래도 현저히 떨어지고 있는 출산율. 허나 이번 2019년 출산장려금으로 인해 조금은 회복할 기미가 보인다고 생각합니다.


최대 3천만원?

2019년 출산장려금은 충남 예산군은 예산군에서 출산 했을 시, 최대 3천만원 까지 장려금을 받을 수 있다고 전해졌습니다. 또 한 해남군에서는 임산부에게 무료로 12종의 검사들을 받을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최대 3천만원 혜택과 12종의 각종 검사들을 혜택하니 엄청 큰혜택이네요.


왜 출산율은 감소?

부부가 애를 안 낳는 것이 문제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기혼 여성이 줄어들고 있고, 육아휴직으로 인해 그만두면 다시 취업하기가 까다롭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여성 기혼 여성들이 줄어 출산율이 감소하는 전망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이번 2019년 출산장려금의 혜택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2019년 출산장려금 혜택

정부는 출산장려자들을 위한 정책들을 펼쳤습니다. 출산장려금은 물론 자녀장려금, 아동수당, 육아휴직금, 양육수당 등 많은 혜택을 주고있습니다. 그럼 우리 동네 출산 축하금은 얼마인지, 혜택은 또 어떤것을 받을 수 있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동네 출산축하금

2019년 출산장려금을 손쉽게 알아볼 수 있는 사이트< 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시/도를 선택 후, 구/군 선택 다음 몇째아이 인지만 입력을 해주면 자동으로 산출이 되어 세세하게 알아볼 수 있는 우리동네 출산 축하금 사이트입니다.


강남이 97위?

서울 강남구로 2째아이 기준으로 설정을 했을 시 50만원으로 전국에서 97위를 차지고하고 있고, 서울 25개 중 3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전국 평균을 봤을때 현저히 낮은 금액임을 알 수가 있습니다. 아마도 지역의 소득율에 비례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모르면 손해

서울 축하선물과 서비스론로는 10만원 상당의 출산축하용품 세트3개중 택1을 할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을 보보게되면 1,2,3 세트 중 1개를 선택 할 수 있다는 뜻인데, 모르고 지나쳐서 10만원 상당의 선물들을 놓치지마시고 꼭 챙겨가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