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많은 직장인들이 2019년 근로기준법 연차에 대해 잘 모르시는 것 같습니다. 연차도 쓸줄 아는 사람이 효율적으로 쓴다는 사실! 한번 어떤 기준이고, 어떻게 써야하는지 모르신다면 끝까지 한번 읽어주시고 꿀팁들을 알아가시길 바랍니다. 나만 모르는 근로기준법 눈치보지말고 씁시다!



2019년 근로기준법 1년차

근로자는 1년동안 정해진 시간기준으로 80% 근무를 하게된다면 15일이라는 정말 소중하고 소중한 연차를 받게된답니다. 각 회사마다 다를 순 있어도 15일 이하의 직장은 없습니다. 설령 있다고해도 근로기준법상에 의거하여 처벌을 받게되니 당연히 이하는 없습니다. 





2019년 근로기준법 3년차

한 직장에서 근로자가 3년이상 근무했을 시, 매2년에 대하여 1일을 가산한 유급휴가를 줘야하는 의무도 있습니다. 그럼 총 휴가를 낼수있는 연차는 어마어마 하지만 25일이 한도라는 사실! 2019년 근로지준법에 쓰여져있으니, 3년차 이상이신분들에게는 꼭 필요한 정보입니다. ex) 3년이상 근로자는 16일, 5년이상 근로자는 17일, 최대 받을 수 있는 연차는 25일



직장인들의 연차 눈치

직장인들의 고민이기도하죠, 직장인들 눈치보는 순간들을 살펴보면 "연차와 휴가를 써야할 때 " 가 2위를 차지할 만큼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있습니다. 허나 1년동안 받은 연차들은 선택이아니라 의무적이기 때문에, 꼭 쓰라고 권유 드리고 싶습니다. 하지만 회사의 일때문에 연차를 못 썼더라면, 연차수당이라는게 나오기때문에 이때에는 선택을 하실 수 있습니다.




아파서 퇴근? 근무 일 수에 들어갈까?

이건 2017년도에 개정된 사항이며, 3가지 중 어떤 사항이 자신에게 포함되더라도 일 수에 포함됩니다. 첫번째는 부상 또는 질병으로 조퇴를 했을시, 두번째 임신중의 여성이 장기간 자리를 비웠을 시, 세번째 육아휴직으로 인한 휴업을 한기간에 대해서는 출근 일 수에 포함된다는 사실! 꿀팁






연차는 없어질까?

연차의 개념은 다 정리를 해드렸고 만약 연차를 쓰지않았더라면? 소멸됩니다. 또한 회사에서 연차를 쓰라고 재촉을 했는데도 불구하고, 쓰지않았더라면 회사에서 보상은 없습니다. 서면으로 통보를 받기때문에 회사에서는 연차 소멸2개월전에 알려줄 의무가 있습니다. 연차을 쓰지 않는다고 해서 회사입장에서는 정식으로 통보했고 했다면 수당을 지급할 의무가 없다는 꿀팁 알아두시길바랍니다.



연차수당 계산법은 어떻게?

연차수당 계산법은, 일 통상임금 X 남은 연차일수 입니다. 일통상임금은 어떻게 계산하나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끝까지 보시길 바랍니다. 일통상임금 계산법은 시간당 통상임금 X 근무시간 인데 보통 8시간이라고 하고, 시간당 통상임금은 월통상임금 나누기 209시간 입니다. 209시간은 2019년 근로기준법에 의하여 주5일 8시간 근무이기 때문입니다.




어떻게 유익한 포스팅이 되었나요? 직장인들의 꽃 연차! 알고나서 쓰고, 즐겁게 가족들이나 친구들과 좋은시간 보내기위한 날이길 바라며 이상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9/07/23 - [꿀팁] - 공인인증서 없이 2019년 4대보험 계산기로 확실히 알아보자